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울산, 경주여행_ 둘 째날 @불국사, 석굴암
    VOYAGER/LOCAL 2014. 11. 6. 19:30

일요일(26일)

아침에 일어나 숙소 커튼을 여니 어김없이 날씨가 좋았다. 아침 일찍 일어나려 했으나 일어나니 1시가 다됐더라. 서둘러 짐을 챙겨 밖으로 나왔다. 오늘은 연길이형이 추천해준 경주에 가기로 했다. 울산하고 가깝고 주말이 되면 울산 사람들도 경주에 많이 간다고 하더라. 어딜갈까하다가 수학여행 코스로 정하고 불국사로 향했다. 불국사 가기 전에 근처 전주밥집에서 점심을 먹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맛없어서 '아 관광지 밥은 진짜 별로'라는 것을 다시 깨달았다. 불국사에 언제 마지막에 왔다 추억해보니 무려 10년 전이었다.. 나 늙었구나.. 마침 석가탑 보수 공사하면서 부처님의 진신사리가 대중에게 몇 십년 만에 공개 중이라고 했다. 사리를 실제로 본 건 처음이라 무척 신기했다.

두 번째로 도착한 곳은 석굴암. 내 기억에 석굴암까지 꽤 많이 걸었던 기억이 있어서 쫄아있었는데 다시 가보니 10분 밖에 안걸어가더라. 역시 기억의 왜곡은 무섭다. 아쉽게도 외관 공사중이어서 사진은 안찍었다. 10년 만에 본 석굴암은 느낌이 되게 오묘했음. 석굴암 투어까지 마치고나니 해가 어둑어둑해졌다. 안압지 야경을 꼭 보고 싶었는데 시간이 촉박해서 안압지는 구경을 못했다. 근처 보리빵을 사고 떡갈비도 먹고 이틀동안 잘 쓴 연길이형 차 세차하고 서울로 복귀했다. 복귀 사진은 피곤해서 없네. 1박 2일 동안 알차게 여행했네. 경주는 기회되면 또 가고 싶다.

'VOYAGER > LOC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JEJU_20150529-31  (1) 2015.07.09
    YANG YANG_20150627-28  (0) 2015.07.08
    울산, 경주여행_ 첫 째날  (0) 2014.11.06
    제주도 가족여행  (1) 2014.06.12
    진해 여행 feat. 렴봄 결혼식  (0) 2014.05.23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