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Dorian Gray (2009)
    Be Inspired/영화 2010. 1. 9. 15:33




     탐미주의 작가 오스카 와일드의 원작(도리언 그레이의 초상)을 리메이크 한 영화. 소설은 읽어보진 않았지만, 영화를 보면서 오스카 와일드가 왜 뛰어난 탐미주의 작가인지 알 수 있었다. 쾌락을 얻는 대가로서의 영혼은 황폐해지는 인간의 일생. 우리는 도리언의 일생을 제 3자의 입장으로 한 걸음 물러서서 지켜봄으로써 쾌락의 대가는 결코 만만치 않음을 깨닫게 된다. 
    <줄거리>
     런던으로 오게 된 주인공 도리언(벤 반스)은 순수한 성품을 지녔지만, '헨리(콜린 퍼스)'를 만나게 되면서부터 쾌락의 길을 걷게 된다. 그동안 몰랐던 쾌락들의 종류를 탐미하면서 도리언은 빠져나올 수 없는 쾌락의 늪에 빠지게 되고, 결국 마을 전체를 흔들게 된다. 그가 쾌락을 즐기면 즐길 수록 그의 초상은 '노쇠'하며 '추'하며 변하게 된다. 초상이 노쇠하며 추하게 변하는 대신 정작 본인은 젊음과 아름다움을 유지하며 그것을 이용해 계속되는 죄를 짓게 된다. 결국 도리언은 자신의 죄를 늬우치고 새로운 삶을 살기위해 그 초상을 파기하려고 단검으로 찌르지만, 그것은 또한 자신을 찌르는 것이 되고 만다.

     헨리 역을 맡은 콜린 퍼스의 연기가 꽤 훌륭했다. 어쩌면 대사가 멋기지 때문일지도.. 아무튼 잘 생긴 것들은 위험해-
    "과거가 매력적인 이유는 이미 지나가 버렸기 때문이지."
Designed by Tistory.